본문 바로가기

미스터리와 음모론의 진실

이해하면 무서운 사진 - 거울 속 남자의 진실

* 이 글은 제 네이버블로그에서 가져왔기 때문에 가독성이 매우 떨어집니다. 더 좋은 형식의 글을 보시려면 여기로 들어가세요.

https://blog.naver.com/minsu977/220951301000

무서운 것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한번 쯤은 보았을 사진입니다. 이 사진은 대략 2012년 경에 웹상에 떠돌기 시작한 것으로 검색창에 "이해하면 무서운 사진"이라고 치면 열에 한 번은 꼭 나오는 사진이었습니다. 

참고로 이 사진을 처음 보는 사람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이 사진은 왜 이해하면 무서운 사진일까요? 잘 보시면 분명히 남자의 손가락은 거울에 척 붙어있습니다. 그런데... 사진은 과연 누가 찍어주었을까요???? 참고로 남자는 카메라를 들고 있지도 않습니다. 


사진은 찍혔는데 카메라는 없다. 이 섬뜩함 때문에 이 사진은 한 때 이해하면 무서운 사진들 중의 하나였습니다. 과연 이 남자는 이 사진을 어떻게 찍은 걸까요?


-- <진실> --

...네, 모든 공포사진들이 그러듯 이 사진도 사실 3개의 사진을 서로 합쳐서 만든 사진입니다. 당연히 3개의 사진에는 카메라가 보입니다. 다만 이 사진을 만들고 싶으면 컴퓨터에 포토샵이 깔려 있어야 합니다. 

<강좌>

참고로 저도 저 사진이 흥미로워서 기숙사 화장실 거울에서 한 번 해보았습니다. 위의 사진을 찍을 당시 수염(...)을 안 깎아서 할 수 없이 모자이크 처리 했습니닼ㅋㅋㅋㅋ


저도 위의 유튜브 강좌를 따라서 만들었으니 만약 여러분도 관심있으면 한 번 만들어 보세요! 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