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미스터리와 음모론의 진실

도로 위를 지나가는 귀신(Ghost crossing the street) 영상의 진실

* 이 글은 제 네이버블로그에서 가져왔기 때문에 가독성이 매우 떨어집니다. 더 좋은 형식의 글을 보시려면 여기로 들어가세요.

2008년 7월, 유튜브에 10초 가량의 짧은 영상이 올라왔다. 이 영상은 도로 위를 달리는 자동차 안에서 찍은 영상인데 거기에는 놀라운 장면이 찍혀있었다. 바로 정체불명의 하얀물체가 도로를 가로지르는 모습이 포착된 것. 사람들은 이것을 귀신이라고 추측했다. 

<귀신이 나타나는 부분>


과연 우연찮게 귀신의 모습이 카메라에 찍혀버린 것일까?


-- <진실> --

이 영상은 한국에서도 제법 많이 떠돌던 영상이었다. 그러나 곧 영상에 찍힌 것은 귀신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. 그럼 저 하얀 형상은 뭐냐고? 어처구니없게도 저 하얀 형상은 단지 창문에 붙어있는 먼지찌꺼기였다. 영상 중간에 초점이 잠깐 자동차 창문에 맞춰진 순간이 있는데 누가 봐도 자동차 창문에 달라붙은 먼지찌꺼기라는 걸 단번에 알 수 있다. 


이 먼지찌꺼기는 자동차 창문의 중간 쯤 달라붙어있었고 자동차는 이 때 좌회전을 하고 있었다. 좌회전을 하는 동시에 자동차의 창문도 왼쪽으로 움직였고 이 때문에 먼지찌꺼기도 왼쪽으로 향해 마치 정체불명의 형상이 도로를 가로지르는 것처럼 보였던 것 뿐이었다. 

<영상 중간 부분. 보다시피 귀신이 아니라 창문에 달라붙은 먼지찌꺼기임을 알 수 있다.>


오늘의 교훈 - 창문 좀 더럽게 방치하지 말고 귀찮더라도 좀 닦고 다니자.

-- <끝> --